IT / / 2023. 7. 9. 08:10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교체 후기(Feat.새것 새것)

목차

    소개

    *에어팟 프로 리콜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교체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 10월 이전에 발생한 에어팟 프로의 하자로 인해 애플은 리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조건, 서비스 받은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이 리콜(Recall)을 2년간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2021년에는 그 기간이 1년 더 연장되었습니다. 제품 하자가 있는 모델에 대해 구매일(증빙 가능 영수증일 or 본인 수령 일) 기준 3년 이내 리콜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이란?

    2. 에어팟 프로 리콜 조건

    3. 에어팟 프로 서비스 진행 방법

    4. 에어팟 프로 서비스 받은 후기

    5. 마무리

     

    1.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이란?

     

     

     

    애플 공식사이트인 support.app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은 에어팟 프로의 사운드 문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사이트 내용을 요약하자면

    -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

    - 노이즈캔슬링 기능 비정상 작동

    - 기타 사운드 문제

    상기 내용에 해당한다면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 리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입니다.

     

    2. 에어팟 프로 리콜 조건

    하지만, 모든 에어팟 프로 제품에 대해 리콜을 시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합니다.

     

     

     

    · 리콜 대상제품: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모델

    · 본체 일련번호: LKKT로 끝나는 모델 (*일련번호는 본체 뚜껑 상단에 표기되어있습니다.)

    · 사운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방법
    에어팟 프로 시리얼넘버

     

    3. 에어팟 프로 서비스 진행방법

    에어팟 프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몇 가지 추천 업체와 애플코리아 공식 번호입니다:

     

    · 위니아에이드

    · 유베이스(UBASE)

    · 종로맥

    · Apple+xx(동네명칭)

     

    예약 없이 방문하실 경우 대기 시간이 길 수 있으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주변의 Apple 공인 서비스 위치 및 예약 진행은 애플코리아 공식 번호인 080 333 4000번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에어팟 프로 서비스 받은 후기

    에어팟 프로의 사운드 문제로 인해 리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얼마 전부터 왼쪽 이어폰에서 라디오 주파수를 잘못 맞춘 듯 쉬익하는 소리가 너무나도 강하게 발생하여 사용을 못할 정도였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제품(LKKT로 끝나며,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입니다.

    애플에 로그인하여 구매일자를 지정해주었습니다.

    애플 구매일자 지정
    애플 구매일자 지정

    예약 후 유베이스(UBASE)를 방문하여 교체를 받았습니다.

     

    인수증
    인수증

     

    리콜받은 에어팟 제품
    리콜받은 에어팟 제품

    5. 마무리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는 구매일로부터 3년 이내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구매일자를 증빙할 수 있다면 현재 또는 이후에도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에 문제가 있다면, 구매일자와 서비스 조건을 확인한 후 주변의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해보세요.

     

     

     

    저의 경우는 왼쪽 이어폰만 불편함이 있었으나, 오른쪽 무상교체로 둘 다 새것으로 받았습니다.

    교환 전/후 외관상의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만, 새 이어폰을 받은 느낌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설마 교환해줄까 하시지 마시고, 일단 제품 상태 파악 후 주변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예약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