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제가 김치를 안 사 먹거든요.(김치가 떨어진 지 좀 됐고, 김치 없이 살고 있었네요.)
얼마 전 추석 때 장모님 댁에 방문하게 되면서, 장모님이 내어주신 김치를 먹었는데 아주 맛있더라고요.
장모님께 김치 직접 하신 거냐고 여쭤보니 아니랍니다. 사서 반찬통에 옮기신 거라 하더라고요.
'손맛 좋으신 장모님이 김치를 사서 드시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장모님이 추천해 주신 김치인 '팔공김치'의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팔공김치란?
팔공김치는 '주문 후 즉시 생산'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대구의 명품 김치라고 합니다.
2008년부터 대구 동구에 팔공산김치 공장을 설립하여 김치를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팔공김치를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채널이 있네요. 아래는 팔공김치 소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20spiC81go&pp=ygUM7YyU6rO16rmA7LmY
팔공김치 주문기
팔공김치를 장모님 집에서 먹어보니 그냥 하는 얘기는 아니고 진짜 맛있더라고요.
방금 새로 담근 듯한 느낌이 있는 김치였는데, 와이프도 담근 지 얼마 되지 않은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바로 밥 먹으면서 그 자리에서 주문했습니다.
우리는 3인가족인데, 딸은 아직 너무 어려서 우리만(?) 먹으면 되기에 가장 작은 3kg로 주문했습니다.
팔공김치 내돈내산 후기
아래는 팔공김치 3kg짜리 개봉기입니다.
반찬통에 담았더니 저희 3인가족이 먹기에 괜찮은 양인 것 같아요.
대략 두어달은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팔공김치가 도착해서 그대로 꺼내보았습니다.
원재료 및 함량이 디테일하게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뭔가 믿음직스럽네요.
자세히 보시면, 10월 17일 제조라고 되어있고 그날이 제가 주문한 날자입니다.
대구에 살아서 이틀 만에 도착한 것 같아요. 아주 신선한 김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소비기한은 2024년 1월 15일까지라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제조일자로부터 약 3개월 정도로 보는 것 같습니다.
김치는 삭으면 더 맛있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약간 숙성이 된 삭은 김치도 좋아하거든요. 대략 한 달 정도 지나면 약간씩 숙성된 맛이 들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개봉했더니 짠~ 양념(김칫 속)을 아낌없이 무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먹기 좋게 적당히 썰어준 후, 평소에 쉽게 꺼내먹을 수 있도록 정사각형 형태의 한 손에 잡히는 반찬통에 담아주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덜어먹을 수 있게 장기적으로 보관하는 용도의 큰 반찬통 하나도 준비해서 콤팩트하게 담았습니다.
정사각형 용기는 사이즈가 대략 가로 15cm x 세로 15cm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네. 이건 뭐. 담아 놓고 밥을 안 꺼내먹을 수가 없더라고요?!🤣
밥을 먹을 시간이 아닌데 밥을 꺼내먹다니.. 뱃살과의 싸움에서 제가 졌습니다.
수육이 있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아요. 김치만 있어도 맛있었지만, 못내 아쉬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가격도 좋고 맛도 좋은 장모님이 추천해 주신 팔공김치의 내돈내산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에는 여러 김치가 있죠.
어머니가 담가주신, 장모님이 담가주신, 이름 없는 집 앞 마트에서 구매한, 지속적으로 사 먹는..
팔공김치 또한 괜찮은 선택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와이프가 김치를 잘 안 먹는 편인데, 이건 잘 먹더라고요. 그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매할 의향이 있어요.
20,000, 안녕.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 정보] - 대구 리안│주차와 포장 정보│야끼우동, 탕수육 맛집 리얼 후기
[육아] - 보틀워머 휴대용 usb타입 내돈내산 후기│겨울 외출 대비 휴대용으로 장만하세요!
[생활 정보] - 서문시장 야시장│영업시간 및 위치, 먹거리, 주차 정보│대구 야시장 추천